게시판

컨텐츠 내용

  1. 학습지원센터
  2. 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비밀번호 설정을 다시 하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우리 교육시스템은 접속 90일 이후 비밀번호 변경 권장 메시지가 뜨고 있습니다. 해당 메시지가 뜨는 경우 비밀번호를 변경하시고 다시 재로그인 부탁드립니다.

교육 시작 날짜가 다가오는데 안내 문자가 오지 않습니다.

교육시작 2~3일 전 교육안내 문자(교육방법 및 전자계산서 발급 관련)를 일괄 발송해 드리고 있습니다.


간혹 동명이인에게 발송 혹은 회원정보 중 휴대전화가 “수신거부”로 등록된 교육생은 문자가 누락되는 부분이 발생하오니, 꼭 수신거부 해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교육 직전까지 안내문자를 못 받으셨다면 교육운영팀으로 연락 바랍니다. 

수료한 교육실적이 타 기관(한국기술인협회 등) 이나 생애이력시스템에 자동등록 되나요?

교육실적이 자동으로 등록되지 않습니다. 교육 수료 후 타 기관이나 생애이력시스템에 교육이수 등록은 교육생 본인이 직접 등록해야 합니다.

건축물관리법 시행령 별표3의 3년마다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건축물관리법에서의 '3년마다'의 의미는 국토부 답변에 의해 동 법 시행규칙 제13조의2 해체공사감리자 등의 교육을 준용하여 "매 3년이 되는 해의 기준일과 같은 날의 전까지"로 하고 있습니다. (국토부에서는 기준일을 신규교육의 수료일로 보고 있습니다.)

보수교육 이수 기간을 경과하였을 때, 보수교육을 받아야 하나요, 신규교육으로 받아야 하나요?

건축물관리법 시행령 별표3에 의하면 "보수교육은 신규교육을 이수한 후 3년마다 실시한다."고 명기되어 있습니다. 이에 관련하여 국토부의 의견을 구한 결과, 동 법 해체공사 감리교육에 준하여 3년 경과 시 신규교육으로 진행하여야 한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교육비를 개인으로 지불하였는데 연말정산에 사용할 수 있나요?

해당 교육에 대한 비용은 면세사업으로 연말정산이 불가합니다.

교육비는 세금계산서로 발급되나요?

아닙니다. 국토안전관리원에서 실시하는 교육은 면세사업입니다. 교육비는 면세로 계산서(영수) 발행됩니다.

결제내역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로그인 하신 후 > 나의강의실 > 마이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합니다.

가상계좌로 입금했는데 회원명과 입금자명이 달라요

입금금액과 신청금액만 확인해 주시면 회원명과 입금자명이 일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가상계좌는 신청시마다 새롭게 발급되기 때문에 해당계좌로 입금만 하시면 회원 아이디로 입금확인이 가능합니다.

무통장입금이 안된다고 나와요

무통장 결제시 선택하는 은행의 가상계좌로 주문완료 되며, 문자로 발송된 가상계좌번호로 입금하시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유의하실 점은 가상계좌는 결제기한이 있어 기한내에 입금하지 않으시면 주문이 취소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 1
  • 2
  •